청송군, 농업기술센터, GAP사업 참여 고추농가 153호 대상 교육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5-18 07:34:38
【청송타임뉴스=김민정】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5일 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고추농가 153호를 대상으로 청송고추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명품화 사업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의 고추명품화 GAP사업은 고추의 병해충 및 양분종합관리를 통한 안전한 고추 생산체계 유지로 농가소득 향상은 물론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특화작목인 고추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4년째를 맞았다.

사업 참여 농가는 관행적인 병해충 방제체계를 개선해 방제력에 의한 농약 살포와 친환경 농자재 사용, GAP인증교육, 현장컨설팅 등을 통해 고품질의 안전한 고추를 생산 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사업 방향과 시범요인 설명, 올해 연말부터 시행되는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에 관한 당부사항, 영농일지 작성, 농약안전사용 요령 등 GAP인증을 위한 기준 및 관련 법령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심장섭 소장은 “고추 GAP명품화 사업을 통해 고품질 재배기술뿐만 아니라 생산에서 유통까지 안전성이 확보되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소비자가 안심하고 청송고추를 먹을 수 있도록 엄격한 관리기준과 매뉴얼을 세워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