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주세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04 17:59:3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선산읍(읍장 이대창)에서는 지난 3월부터 실시 중인 22개리 방문 홍보에 이어 6. 1.(금) 주택과 상가가 밀집된 지역에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안내문 및 스티커를 직접 배부하여 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최근 다양한 사회보장제도가 마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요청하지 못한 채 사망한 취약계층의 안타까운 사건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선산읍에서는 관내 곳곳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은행, 보건소, 농협 등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에 리플렛을 비치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이장들과 협력하여 원룸‧다세대 주택이 많은 마을의 사회적 고립 위험이 높은 1인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해 매주 1회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실을 운영하여 복지시책을 홍보하고 개별상담이 필요한 가구의 가정방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발굴 조사를 통해 확인된 대상자는 심층 상담을 통하여 맞춤형급여, 긴급복지제도 등 공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공공‧민간기관에 의뢰하여 적절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며, 그 중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자들은 사례관리를 통하여 가구 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이웃에 대한 관심이 매우 중요하다.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행복한 선산읍을 만들기 위해 주민 모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