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요우커(遊客)! 구미가 꿈틀댄다!
중국 북경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10 09:45:3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이묵)는 오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 최근 중국과의 사드 갈등이 해소 조짐을 보이면서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이 크게 늘고 있어, 요우커를 구미로 유치하기 위해 맞춤형 관광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구미시에서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구미 관광을 홍보하고 구미 기념품 및 특산품을 전시 소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중국 요우커의 취향을 저격하는 맞춤형 관광 마케팅 전략으로 중국 나가수에 출연하여 한류의 중심에 있는 구미출신의 가수 황치열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경구고에서 금오산 올레길로 이어지는 황치열의 팬투어 코스에 대해 안내하고, 팬카페와 합동으로 황치열 등신대와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하면 황치열 중국어 앨범 2,000장과 팬투어 리플릿을 증정하는 등 부스를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의 호기심을 자극할 계획이다.

오는 7월에는 금오산 대주차장에 위치한 황치열 손동상 주변에 경북최초 황치열 스타숲인 가칭 『여리숲』도 조성하여 더욱 다양한 황치열 팬투어 코스가 준비될 예정으로 더 많은 중국 관광객들이 구미를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구미시 관계자는 "구미의 의료, 무역,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기를 기대하며, 황치열 팬투어 코스 및 신라불교초전지 등 구미의 관광지를 적극 홍보하며 한류 열풍 중심이 구미라는 이미지가 중국 현지에 전해 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