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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본청 인허가 담당자 및 읍면동 민원담당 공무원 120명을 대상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한 친절교육을 했다.
“민원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와 친절한 민원응대 요령"이라는 주제로(강사 민수진, 인성코리아) 진행된 교육에서는 인사 예절, 전화 응대 요령,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 방법 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민원창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욕설, 폭언, 폭력 등 특이 상황에 대해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상대의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도 교육과정에 포함됐다. 황천모 시장은 이날 친절교육에 참석한 공직자들에게 “시민들과의 접점에 있는 민원담당공무원 여러분은 상주시의 얼굴"이라며 “민원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정하면서도 유연하고 친절하게 근무해 달라"고 주문했다.상주시는 기본에 충실하고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기 위해 연 2회 친절교육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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