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의약품 판매업소 점검
- 8월 1일부터 8월 24일까지 지도 ․ 점검 -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8-01 16:10:08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은 1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약국 및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31개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유통기한 경과 의약품 판매 여부, 무자격자 의약품조제 판매 여부, 마약류 점검, 동일 품목 11개 포장단위 판매 여부, 12세 미만자에게 판매하는지 여부 등에 대해 중점 점검한다.

점검결과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한다. 고의적 중대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또는 사법기관에 고발조치 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피서객들의 의약품 판매업소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휴일, 야간에 상비의약품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휴가 기간 및 약국운영시간 안내에 대해 지도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의약품판매업소 지도·점검으로 준수사항을 상기시키고, 약사법 등 위반 소지를 사전에 방지하여 군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의료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