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4-H 야영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06 16:11:29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4-H연합회(회장 정현기)는 단체활동을 통한 4-H회원들의 심신단련 및 지도력 배양을 위하여 2일(목)부터  3일(금)까지 1박 2일간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 및 구미시 일원에서 4-H회원, 지도교사, 4-H지도자 및 내빈 등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57회 김천시 4-H 야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야영교육은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4-H 회원으로서의 기본자세를 확립하고 미래 김천시 농업발전의 주역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진로개발 체험교육, 봉화식, 레크레이션, 짚라인 및 아이스링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야간에는 숭고한 4-H 정신과 이념을 되새기기 위하여 4-H 활동을 다짐하기 위한 봉화식과 선후배간 소통을 위한 화합행사 및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어 4-H인으로서의 기본소양을 함양하고 회원 간 유대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농업기술센터 김인철 농촌지도과장은 “이번 야영교육은 4-H회원의 역량강화 및 심신단련 뿐 아니라 선후배 4-H회원의 동료의식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4-H 이념을 계승하는 뜻 깊은 행사였다." 라고 말했으며, "이를 통해 앞으로 지역사회를 이끄는 성숙된 4-H인으로 성장해 달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