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유리온실 토마토 일본 수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08 14:58:46

[상주타임뉴스=이승근] 농업회사법인 새봄(대표 조영호)은 8월 7일 오전 10시에 상주 유리온실 토마토를 본격적으로 수출했다.

그동안 몇 차례 샘플 납품을 통하여 수출 안전성 및 품질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이번에 선적된 “토마토"는 컨테이너 20피트(7톤 정도)로 금액은 3천5백만원 상당이다.

국내 수출업체를 통하지 않고 농업회사법인 새봄에서 직접 일본업체 “세비아"를 통하여 일본(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이세탄 백화점"으로 수출했다.

지난해 새봄은 상주시 화산동에 유리온실 4.95ha(72,493㎡)신축하여 신품종 토마토를 재배하고 있다. 품질의 고급화와 안전성확보를 위해 Global GAP를 인증 받았다.

이러한 토마토를 9월부터 매주 컨테이너 40피트 (15톤 정도)를 수출할 계획이고, 점진적으로 생산량의 50~60%까지 수출을 늘릴 것으로 보여 진다.

이번 일본수출을 발판삼아 홍콩, 태국, 대만 등의 최고급 백화점에 수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상주시에서 생산되는 최고급 신선농산물도 함께 입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주시 장봉구 경제개발 국장은 “상주시의 새로운 주력 수출품인 유리온실에서 생산된 토마토가 아시아 시장뿐만 아니라 더 넓은 세계로 뻗어나가길 당부하였으며 공급 확대 및 품질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에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