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민선7기 김천시 정책자문단 출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31 15:55:02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오늘(금) 시청회의실에서 정책개발과 시정현안에 대한 자문역할을 담당할 "민선7기 김천시 정책자문단"이 위촉식을 가지고 정식으로 출범했다.

30명으로 구성된 정책자문단의 자문위원장에는 홍진영 GMTV 편집국장, 기획조정분과 위원장에는 천창필, 지역개발분과위원장에는 신학철, 환경복지분과위원장은 이장재씨가 맡았으며, 앞으로 2년동안 활동하게 된다.

자문단 구성을 위해 대내외 각 분야에서 전문가 추천을 받아 선정하였으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지역대학 교수, 지역연구원 연구위원, 시의원, 시민단체, 환경단체 활동가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정책자문단은 김천시 정책자문단 설치 및 운영조례에 근거하여 운영되며, 지금까지 매년 10여건의 정책제안과 연구용역 심의 등을 역할을 담당해왔다.

김충섭 시장은 “각 분야의 높은 학식과 경륜을 가진 분들을 어렵게 모셨다. 민선7기 새롭게 출발하는 김천호가 나아갈 방향타 제시역할을 당부드리고, 사회환경 변화에 대한 전문가의 지식과 경륜을 지원해 달라고 당부하고, 현장중심의 살아있는 자문과 제언이 필요하다. 시정 목표인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 연구하고 토론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자문위원 호선으로 선출된 홍진영 위원장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평소 지역발전과 문화발전에 많은 관심이 있었다. 지역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김천시의 시정운영에 작은 것부터 지원하고 제언하겠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