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창농·귀농 박람회 참가 성황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9-03 17:22:44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이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서울(양재동) aT 센터에서 열린"2018 A Farm Show 지자체와 함께하는 창농·귀농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3일 동안 열린 이번 행사에는 과거 산업화에 따라 대도시로 일자리를 찾고자 떠난 사람들이 산업현장 기계화에 따라 새로운 일자리를 예천에서 찾고자 예천군 귀농정책 부스를 방문했다.

또한, 예천군 귀농인연합회에서도 바쁜 농사일을 제쳐두고 자리를 함께해 선배로서의 경험과 노하우 등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려주며 귀농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강한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

이날 상담을 받은 한 예비 귀농 부부는 “희망을 갖고 귀농을 철저히 준비해 역 귀농 하는 사례가 없도록 하겠다."며 귀농에 자신감을 비추었다.

예천군 귀농 관계자는 “예비 귀농인들이 각자의 실정과 형편이 다양하여 행정지원에 어려운 부분이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귀농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사업을 꾸준히 개발해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