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선물이에요~ 우리 함께해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07 10:13:1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외남초등학교(교장 조용태) 2학년, 5학년 학생들은 2018년 9월 6일 상주박물관 세미나동에서 개최된 2018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에 초청되어 기념식 식전 공연 봉사와 자살 예방 체험 부스를 체험했다.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경상북도가 주최한 본 행사에서 외남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은 ‘바람의 빛깔’ 합창을, 5학년 학생들은 ‘아름다운 세상’ 플루트 합주를 했다.

학생들의 공연에 정신재활시설 회원, 자살예방 관련 종사자, 도민 등 180여명의 참석자들은 순수하고 맑은 아이들의 노래 소리와 수준 높은 플룻 합주에 큰 박수로 화답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공연을 마친 학생들은 야외에 마련된 나만의 강점 향수 만들기, 내 마음 처방전, 함께해요 희망개비 등의 자살예방 체험 부스를 차례로 체험하며 생명의 소중함과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오늘 공연과 체험에 참여한 2학년 안준영 학생은 ‘합창 연습할 때는 좀 힘들었는데 공연을 성공적으로 하고 나니 기분이 참 좋았다. 체험학습 온 것처럼 너무 재미있었다.’라고 하였고, 문지후 학생은 ‘오늘은 정말 행복한 날이다. 오늘 체험한 일을 일기로 꼭 적어야겠다.’라고 말하며 즐거워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