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11 15:09:23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상모사곡동(동장 조형호)에서는 2018. 9. 10(월) 15:00 마을보듬이(위원장 이봉원) 위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수도서관 주변 월요 시장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살피go! 알리go!를 운영했다.

이 날 행사는 도움이 필요하지만, 관공서를 찾는 심리적 부담과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도움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찾아가서 발굴하고, 잠재적 복지대상자를 찾아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마을보듬이 10여명이 참여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캠페인을 실시하여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월요시장을 찾은 주민 이○○은 “평소 궁금했던 복지업무에 대해 부담없이 물어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운영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상모사곡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살피go! 알리go!』는 2018. 4월부터 매월 둘째주 월요일 월요시장 및 정수도서관 주변에서 맞춤형 복지업무 홍보,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상담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그동안 여러 건의 복지사각지대 의심제보를 받아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였으며, 월요시장 상가번영회의 물품후원을 발굴하는 등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