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방서,‘우리는 미래소방관’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01 15:20:4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소방서(서장 이주원)는 1일 오전 석천아포중학교 1학년 50명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자유학기제를 이용하여 중학생들에게 소방관련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바르고 능동적으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다.

이번 체험교실은 이론교육(소방이란 무엇인가, 소방서에서 하는 일 등)과 체험교육(방화복 입기와 방수체험, 구조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등)이 병행되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소방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알게 되었다."며 “기회가 되면 다시 또 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소방서 관계자는 “미래의 안전을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즐기면서 안전을 배울 수 있도록 체험식 위주의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