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교육 실시
최경락 | 기사입력 2018-10-04 11:41:47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9월 11일부터 오는 5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교육"은 관내 19개 학교 2,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울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학교에 직접 찾아가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조절능력이 떨어지는 청소년들에게 인터넷·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중독 예방 교육을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 방법은 게임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맞춤형 강의로 진행함에 따라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장헌원 사회복지과장은“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이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라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중요하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법 교육에 힘쓸 것이며, 청소년의 스트레스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해소할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