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2018년 예천군민대학 수료식 개최
- 배우고 나누며 보낸 2개월 결실,, 48명 수료 -
채석일 | 기사입력 2018-10-04 18:32:07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에서는 4일 오후 2시 용궁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군민대학 수료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예천군민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남녀 교육생 48명이 수료하고 16명은 개근상, 2명은 공로상을 받으며 2개월 간 뜨거운 학구열 속에서 진행됐던 교육이 마무리됐다.

예천군민대학은 지난 8월 14일 개강해 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해 용궁면으로 찾아가서 진행했으며 이미지메이킹, 사주명리 등 교양과목과 전통주 만들기, 발효 식초 등 실습과목은 물론 라인댄스와 성인병 예방을 위한 건강처방 등 건강 관련 강좌까지 총 15개 과정으로 운영됐다.

특히, 제천 한방엑스포 공원 일대를 방문한 현장교육에서는 관람과 체험을 통해 한방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의 우수 자원과 전통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모습을 벤치마킹하는 기회가 되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 김미정 씨는 교육소감으로 “매 시간 다양한 과정에서 새로운 배움을 얻을 수 있었고 마을 주민들과 함께 배우고 나눌 수 있어 더욱 행복했다."고 말했다.

학장인 김학동 군수는 “배움 자체의 즐거움에서 나아가 그 배움에는 실천이 있어야 하며 이러한 실천과 행동이 바로 나와 이웃 그리고 사회를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함께 더 행복한 예천을 만들기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민대학은 지난 1985년 개설한 예천여성대학의 명칭을 변경해 교육대상을 여성 뿐 아니라 남성까지 확대 운영했으며 올해까지 총 3,28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