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청정무을농산물 버섯축제 성황리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5 15:00:2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무을면(면장 이재근)에서는 지난 10월 13일 올해 열두번째로『제12회 청정무을 농산물버섯축제』를 무을춤새권역 도․농교류센터(안곡리 소재)에서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이 축제는 청정무을의 대표 농산물인 버섯을 테마로 지역농산물을 대 내외에 판로개척 및 도농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축제를 통한 면민 화합과 더불어 무을발전의 원동력을 구축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되고 있다.

무을생태고을버섯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장악)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산지농산물을 직거래로 10~20%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크게 호응을 얻었다.

초청가수 진성을 비롯한 연예인 공연, 무을농악, 악기연주, 민요, 난타, 색소폰, 팔도각설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전통인절미 떡 만들기, 버섯시식, 전통차 시음, 먹거리 부스와 농특산물 전시 판매, 의료봉사,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오전 11시 개막식에는 장세용 구미시장, 장석춘 국회의원, 김봉교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시민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구미시장(시장 장세용)은 축제준비를 위하여 수고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농촌 소득증대는 물론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전통있는 농산물 버섯축제가 무을면을 넘어 구미시의 대표축제로 발전되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