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찰, 어린이집 유아 대상 “클락션을 눌러요” 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6 11:58:04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경찰서는, 어린이들의 차량 내 갇힘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클락션을 눌러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특히 어린이가 혼자 차에 남겨졌을 때 어린이의 대처요령 교육으로 “안전띠 풀기, 앞자리로 넘어가기, 클락션 누르기" 체험교육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진수 교통안전계장은 “구미경찰은 통학버스 내 어린이 갇힘사고 예방을 위하여 보육교사에게는 「하차확인의무」강조를, 어린이들에게는 차안에 갇혔음을 알리는 「클락션을 눌러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10. 16. 어린이 통학버스 내 하차확인 장치 작동의무 규정이 신설된 개정 도로교통법이 공포되었고, 해당 규정은 6개월 뒤인 19. 4. 17. 시행이 된다."며, “구미경찰은 어린이들의 통학버스 내 갇힘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교육을 더욱 확대 강화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