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단양군 류한우 군수 선거법 위반' 사건 고소인 조사
김정욱 | 기사입력 2018-10-17 19:35:30

순탄치 않은 류한우 군수 행보 주민들 예의주시

[단양타임뉴스=김정욱] 충북 단양군 류한우 군수의 공직선거법 위반 고발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단양경찰은 지난 10월 15일 고발인 A 씨를 불러 고발인 조사를 받았다.

A 씨는 이날 고소인 조사를 통해 류 군수가 재임하던 시절 및 선거를 앞두고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지침 및 조례의 범위를 넘어 군 예산을 들여 선심성 예산집행 등에 대한 사실 등을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소인 조사를 받은 A 씨는 감사원에서 17개 단체장이 민간단체장 해외경비 선심성 부적정 사용 등으로 논란이 됐던 자료 등과 중앙선관위 질의 내용 등 을 증거물로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2017년 9월 류한우 군수와 함께 단양군의 예산을 들여 베트남을 다녀온 민간인 단체장 2명을 불러 조사를 벌인 것으로 확인됐다.

공직선거법 제113조부터 118조까지 선거구 안 또는 선거구 밖에서 선거구민과 연고가 있는 사람, 기관. 단체, 시설에 대해 금전. 물품 기타 재산상 이익 제공, 이익제공 의사표시 또는 그 제공을 약속하는 행위 (공직선거법 제112조)를 적용 처벌할 수 있다.

앞서 지난 4일 A 씨는 류 군수의 사전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접수한 바 있으며 검찰이 수사에 착수 단양경찰에 지휘를 내려 수사 중에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