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샤인머스켓 포도 중국수출로 날개달았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8 09:57:09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지난 10월 17일 상주시 화동면 산떼루아 영농조합법인(대표 김동근) 유통집하장에서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 경상북도농업기술원(원장 곽영호) 관계관과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피정옥)가 함께하는 「상주 포도 수출기념식, 현장간담회」를 포도 수출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이번 행사는 상주 샤인머스켓 포도 중국 수출을 기념하고 고품질 프리미엄 포도 수출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수출 축하행사 후 수출 진단 및 평가, 향후 계획, 현장견학을 통해 포도 수출을 계획하는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기술을 현장에서 전달했다.

한편, 산떼루아 영농조합법인은 전년도 베트남, 대만, 싱가폴 등 7개국에 걸쳐 90여 톤을 수출하여 약 10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이를 확대해 올해에는 중국을 포함하여 300톤 이상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상주시는 지난해 약 500톤을 베트남, 중국 등 11개국에 수출하였으며, 앞으로도 포도를 비롯한 상주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수출 할 수 있는 기반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