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어르신 재가[在家]장애인 나들이 행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6 10:50:35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지난 10월 24일 수요일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한 재가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사회적응력 및 재활의욕 고취를 위한 재가[在家]장애인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지역사회중심재활(CBR)사업의 일환인 재가(在家)장애인 나들이 행사는 ‘꽃보다 어르신’이라는 주제로 치러져 장애인들의 자립심과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적응에 도움을 줌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취지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보호자 및 자원봉사자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나들이 장소로 안동시의 안동댐 하류에 위치한 목조다리로서는 한국 최고를 자랑하고 이 지역 이응태부부의 아름답고 숭고한 사랑을 느끼게 하는 "월영교"와 서애 류성룡 선생 등 수많은 명현거유를 배출하고,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 및 주요 문화재인 양진당, 충효당, 작천고택 등의 세계문화유산인"하회마을"을 방문하여 역사·문화적 견문도 넓히는 기회로 삼았다.

이번 나들이 행사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내년에도 이러한 기회가 있다면 또 함께하고 싶다."는 장애인들의 소감을 전해들은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계속적으로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재활의지를 향상시켜 사회통합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