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나, 행복한 너, 함께하는 우리!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6 16:56:46

[김천타임뉴스=이승근]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 Wee센터는 10월 25일(목) 성의중학교에서 김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상담업무 담당교사, 각 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집단상담 현장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천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능력과 자질을 갖춘 지역사회의 학교상담활동 자원봉사자로 학생상담활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학생들의 바람직한 자아의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학교적응력 향상에 기여하는 등 학생상담활동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현재는 200여명의 회원이 자체 교육 및 연수 등을 통해 상담 역량을 강화하여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김천관내 17개 초·중·고등학교에서 집단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집단상담 현장보고회는 성의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인관계증진 및 진로탐색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집단상담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집단상담을 통해 나 자신 뿐만 아니라 친구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진로 탐색 활동을 통해 나에게 적합한 진로를 찾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학습 동기가 생겼다"고 했다.

김천교육지원청 신정숙 교육장은 “노력과 열정을 가지고 학생상담자원봉사를 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집단상담 현장보고회를 통해 집단프로그램 진행 방법 및 상담기법에 대해 서로 정보를 교류하여 집단상담의 효율성 제고와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