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상주시 사회복지박람회 성황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9 12:26:14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회복지협의회·사회복지사협회 등 3개 기관이 합동 주관한 2018 상주시 사회복지박람회가 27일 북천시민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새천년 상주, 복지를 알리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제공하기 위해 각종 복지제도 및 복지관련시설 정보 등을 알리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개회식에서는 금빛두드림 난타공연, 엘림지역아동센터 합창 등 식전공연과 최일선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6개 부문 민간 사회복지사에 대한 상주시장 유공자 표창이 있었다.

체험·홍보마당에서는 복지·보건 관련 46개 기관이 생애주기별 체험·홍보부스를 설치해 유아-아동청소년-중장년-노인-장애인-지역복지 분야별 정보를 알리고 복지생산품 전시 및 판매, 보건상담, 취업상담 등 5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1,000여명의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화합한마당에서는 현장레크리에이션, 매직메이커 마술공연, 학생들의 재능나눔 공연이 펼쳐져 찾는 시민들의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했다.

상주시장(황천모)은 “제1회 상주시 사회복지박람회는 복지관련 정보를 알리고 시민과 소통하는 시민복지를 구현함에 있어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며 “새천년 중심에 서는 상주시가 모든 시민이 행복하고 따뜻한 사회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우리 시만의 지역공동체 및 민간-공공 사회복지 협력체계를 구축해 갈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