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관내 투어 고령알기 사업"을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01 14:25:44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과 사)고령군관광협의회(회장 이상용)에서는 지난 30일(화), 고령군청 신규공무원(2016년부터) 및 고령고등학교 학생임원을 대상으로, "관내 투어 고령알기 사업"을 실시하였다.

2017올해의 관광도시 해부터 시작한 "관내 투어 고령알기 사업"은 공무원을 비롯하여 각종 사회단체 구성원 등 지역민들에게 지역관광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 스스로가 대가야 고령에 대하여 잘 알고 고령 관광 홍보요원화 하여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적극 홍보하도록 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총 5회에 걸쳐서 진행되며, 첫 회(30일) 강의 ‘내 고장 알기’, 관광지 ‘개경포기념공원’ 탐방을 시작으로 수용태세개선, 경상북도와 고령군의 관계, 한국 속의 고령군 ․ 세계 속의 고령군, 고령군의 전통문화 체험관광이라는 다채로운 강의들과 부례관광지, 대가야생활촌, 우륵박물관, 지산동 고분군 왕의 길 트래킹 등 고령의 주요 관광지 탐방으로 차수별 진행된다.

첫회 참가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서 대가야 고령의 역사․문화와 숨겨진 대가야 역사관광자원에 대하여 잘 알 수 있었다. 앞으로 고령홍보요원으로서의 열심히 활동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