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명사와 함께하는 지역사회보장 교육
충남대학교 정세은 교수, 기본소득과 우리의 삶 강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21 19:43: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민간기관과의 협력과 소통을 더욱 강화해 주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고, 안전하고 편안한 복지환경 조성을 위해‘명사와 함께하는 지역사회보장 증진 교육’을 21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핵심위원과 지역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관계자와 주민 등 200여명은 정세은 충남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의 ‘지역사회보장의 중심! 기본소득과 우리의 삶’강의를 경청했다.

정교수는 사회복지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을 구분 짓는 소득구분과 소득차이와 보편적 삶 등을 자세히 설명해 참여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함께 교육에 참여한 박용갑 청장은 “바쁜 와중에도 지역복지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지역복지 구현을 위한 기관·단체의 협력과 함께 일반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