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주원남동, 이웃사랑 실천! 어렵지 않아요~하우스싹싹! 집청소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23 16:58:12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에서는 지난 11. 22.(목) 오후 2시 마을보듬이 위원 10명과 함께 선주원남동의 특화사업인「하우스 싹싹! 집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상자는 홀로 거주하는 독거노인 전○○(69세, 남)씨로 주변인에 대한 불신과 삶에 대한 무기력함으로 인해 주거 위생상태가 매우 열악한 상황이었다.

마을보듬이와 맞춤형복지팀에서는 매월 대상자를 방문하여 5개월간 긴 설득 끝에 청소를 허락받았고, 마을보듬이들이 힘을 합쳐 도배와 장판 교체, 생필품 지원·청소를 진행한 결과 청결하고 포근한 집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노상진 선주원남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주거환경개선에 참여한 마을보듬이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180도 달라진 대상자의 집을 보니 온기까지 느껴져 다가올 한파도 문제없을 것 같다“고 전했다.

선주원남동 마을보듬이는 주거환경 개선사업인 하우스 싹싹! 집청소 뿐만 아니라 보듬이 일일빨래터, 석양지기 활동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더불어 행복한 선주원남동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