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내 손으로 내 이웃 돌보기!
동별 자원봉사회 발대식 열려, 이웃에 대한 관심으로 따뜻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28 19:15: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28일 구청 청렴관에서 동별 자원봉사회 발대식을 열었다.

동별 봉사단원과 내빈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대식은 주민 스스로 ‘내 마을 내가 지키기, 내 이웃 돌보기’를 통해 이웃에게 눈과 귀를 열고 관심을 기울이며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마을 공동체의 결속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동별 자원봉사자들은 일상생활 분야인 공구대여, 일상단순정비, 무거운 짐 나르기, 정리수납, 빨래봉사 등 일상 속 소소하게 필요로 하는 생활불편사항을 지원하고 각 동에서 자체적 필요한 다양한 봉사활동들을 펼칠 예정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주민 스스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봉사단원들의 뜻에 깊이 공감하며, 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