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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숙 종합민원과장은 “그동안 시민이 공감하는 열린 민원실로의 변화를 위해 민원인 통로와 대기공간 확장, 북카페·상담실·수유실 등 시민 편의시설 확충, 남·여화장실 기저귀교환대 설치 및 표지판 시각화,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용창구와 각종 편의용품 비치 등 시민이 중심 되는 시설환경 개선을 적극 추진하였고, 고령인구가 많은 도‧농복합도시의 특성을 반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도로공사와 상생 협력한 ‘시민 무료법률상담’, 시민의 재능기부로 추진한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민원실’ 운영, 자원봉사자와 6급 공무원이 함께 한 ‘방문민원 안내데스크’ 운영, 민원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힐링교육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김충섭 김천시장은 “민선7기 시정목표인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에 발맞추어 시장을 비롯한 김천시청 전 공직자가 ‘시민이 중심 되는 열린 행정’추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이 시점에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것은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며,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운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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