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수출시장 다변화 노려
- 충북 수출업체 14개사, 말레이시아․캄보디아에서 161건 11.3백만불 상담-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2-18 16:58:13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와 충주시, 한국무역협회충북지역본부에서는 말레이시아 및 캄보디아 무역사절단을 파견하여 총 161건 11.3백만불의 상담과 62건 2.7백만불 수출계약 성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중국, 미국시장에 집중되어 있는 충북의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위해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새로운 수출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캄보디아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업체들은 충청북도에서 10개사, 충주시에서 4개사를 선정하여 총 14개사가 참가하였다. 참가업체들 대부분 경제력이 안정된 말레이시아 시장과 경제발전이 시작된 캄보디아에서 수출상담으로 앞으로의 수출확대를 위한 중요시장으로 전해진다.

이번 사절단은 참가 2개월 전부터 현지 바이어들과 시장조사를 통해 거래 가능성이 있는 진성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했으며 상담장 내방이 어려운 바이어들에게는 사절단이 직접 회사를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진행을 펼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