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기탁, ‘기업체, 단체 등’ 관심 높아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2-21 06:44:34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연말을 맞아 영주시 관내 기업체, 단체, 개인 등 영주시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2일 KT&G 영주공장(공장장 김종철)은 경영이념인 ‘함께하는 기업’을 실천하기 위해 직원들이 자율 기부한 상상펀드기금을 통해 2015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번 기탁금 1000만원을 더해 누적 3850만원의 장학금을 영주시 인재육성장학회에 전달했다.

김종철 공장장은 “앞으로도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더 많은 장학금 기탁과 행복한 영주 만들기를 위한 이웃사랑 나눔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모란로타리클럽(회장 임상남)은 2015년부터 총 4차례 기탁으로 이번 100만원을 포함해 누적 383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임상남 회장은 “이번 클럽 운영비를 조금씩 모아 영주시 인재육성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기탁에 참여하게 됐다."며 기탁소감을 밝혔다.

영주시 읍면동체육회장협의회(회장 김혁동)는 “협의회 회장들의 정성을 모아 인재육성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 학생들이 큰 꿈을 가지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읍면동체육회장협의회에서 많은 지원을 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영주백인회(회장 박성수)는 “회원들의 뜻에 따라 지역발전의 초석인 인재육성에 적극 동참, 영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인재를 발굴·육성하는데 기탁금액은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보탬이 되어 기쁘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영주백인회는 빈곤층의 집수리 봉사, 사랑의 연탄배달 등 영주지역을 위해 사회공헌활동과 봉사를 적극 실천하고 있는 단체로 2011년부터 올해 100만원을 포함,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난달 12일에는 죽령주막 안정자 대표가 풍기인삼축제 수익금 100만원을, ㈜제일산업 황석모 부사장은 영주시에서 사업을 하게 됨을 계기로 100만원을 각각 기탁한 바 있다.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욱현 이사장은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기 위하여 기쁜 마음으로 찾아와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영주시 학생들이 꿈을 펼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