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온천랜드, 출생신고가정에 통 큰 지원 나서 영주 가흥1동 출생가구에 입욕권 지급·키즈카페 할인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1-05 07:13:47
영주시 가흥1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임태진)와 영주온천랜드(대표 윤영식), 가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서영)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행복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출생신고 가정에 각종 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영주시에 따르면 아동친화도시 영주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사회문화 조성에 가흥1동이 먼저 앞장서자는 취지에 깊이 공감해 3일 오후3시 가흥1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가흥1동, 영주온천랜드, 가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출생을 축하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행복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2019년 1월 1일부터 출생신고 후 출생 축하카드(행정복지센터 발급)와 신분증을 지참해 영주온천랜드를 방문하면 온천 입욕권 3매, 키즈카페 10% 할인(3회) 등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이와 별도로 가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9년도 가흥1동 최초 출생신고 부모 2명에게 아기탄생 축하선물로 아기용품 2세트(베넷저고리, 아기속싸게, 손싸게, 베개)를 특별선물로 증정했다. 축하선물은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권서영 위원장이 은방울꽃을 직접 그려 넣은 아기용품으로 “반드시 행복 할 것이다"라는 의미의 꽃말로 아기 부모에게 축하선물로 전달해 아기탄생의 기쁨을 온 마을이 함께 나누었다.

윤영식 영주온천랜드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 영주가 더욱 살기 좋은 고장이 되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살 맛 나는 곳이 되기를 바란다"며 공동체의식이 회복되기를 기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협약은 민관협력을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지역사회와 협력으로 출생가정 배려 실천에 발 벗고 나선다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선례를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