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설 연휴 쓰레기 특별 관리대책 마련
대전시, 상황실 가동, 청소반 운영 등 설 연휴 쓰레기 특별대책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20 10:01: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설 연휴 기간 시민과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내달 10일까지‘설 연휴 쓰레기 특별 관리대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전시는 설 연휴 전 주택가 뒷골목, 공한지 등 상습투기지역에 대해 적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시민·사회단체 및 공무원 등이 함께 참여하는‘설맞이 대청결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설 연휴 기간 중에는 생활쓰레기 민원 접수 및 신속 대응을 위해 시와 5개 자치구에 상황실을 설치하고, 청소 기동반을 편성·운영해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아울러, 역 ․ 터미널 주변과 불법투기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을 강화하고,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서는‘깨끗한 설 연휴 보내기’홍보도 실시한다.

대전시 김지웅 자원순환과장은“시민들께서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시민들께서도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수거일정을 확인하여 배출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백화점, 대형매장 등 선물세트류에 대한 과대포장제품 합동 점검을 실시해 위반자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행정처분도 병행할 방침이다.

< 설 연휴 기간 중 생활쓰레기(음식물 포함) 배출계획 >

일 정

2.2(토)

2.3(일)

2.4(월)

2.5(화) / 설날

2.6(수)

주민협조사항

배출자제

배출가능

배출가능

배출자제

배출가능

수거여부

정상수거

휴무

(기동반운영)

정상수거

조기수거

휴무

(기동반운영)

※ 주민협조사항 : 저녁배출 / 수거 휴무일 전날 배출자제 요청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