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진흥원, 성희롱 성매매 예방 교육 실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4대폭력 예방교육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28 20:07: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28일 보문산관 4층 세미나실에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고, 4대폭력(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정립함으로써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인 대전폭력예방통합교육연구소 최영미 소장을 초청해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최 소장은 사회구조적문제 속에서 구성원들이 일상의 의식 변화를 통해 성희롱,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조직문화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들을 상세히 분석하고 설명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금홍섭 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의식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전 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즐겁고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하반기에도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