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대한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2-01 10:20:18
[상주타임뉴스=이승근] 북문동(동장 정광호)에서는 지난 1. 30 북문동 행정복지센터 2층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해 노인복지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노인일자리사업은 2019년 정부의 조기집행 계획에 따라 1월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실외활동은 자제하고 실내에서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요즘 미세먼지가 심각한 환경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처방안 등 3시간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최오식씨는 “노인일자리사업 덕분에 하루하루가 즐겁고 여러 명과 함께 작업해서 외롭지 않으며 덩달아 몸도 마음도 건강해진다"며 “올해에는 일찍 불러줘서 더욱 고맙다"고 했다.

정광호 북문동장은 “추운날씨에 시작하게 되어서 여러분들이 건강을 해치지 않을까 걱정된다며 모쪼록 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