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예술중.고, 오는 2021년 3월 중외공원에 개교
김명숙 | 기사입력 2019-02-13 17:21:29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예술중학교와 고등학교가 오는 2021년 3월 중외공원 일대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한다.

광주시교육청은 ‘광주예술고 이설 및 광주예술중 신설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오는14일 지방교육재정 자체투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2021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예술고 이설 사업은 지난 2017년 4월 중앙투자심사에서 조건부로 승인된 이래 각계의 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지난달 30일 교육부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당초 광주예술고를 이설한 뒤 단계적으로 광주예술중학교를 설립할 예정이었지만 중‧고 통합운영 조건에 따라 개교를 동시에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광주예술중‧고가 들어설 중외공원 일대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종합계획'의 5대 문화권인 시각미디어 문화권에 포함돼 있어 광주의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와 광주시교육청은 학생과 시민들에게 열린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광주예술고 부지에 다목적 공연장을 건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간다.

 

학교 이설에 따라 광주예술고는 현재 국악과와 음악과 한국화과, 미술과, 무용과를 음악과에 실용음악을, 미술과에 실용미술을 세부 전공으로 신설한다.

 

광주시교육청 주연규 행정예산과장은 “광주예술중 설립으로 초・중학생 조기 예술영재 발굴과 함께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예술 교육 시스템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