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대청호 자연자원 활용 업무협약
26일 중회의실에서 3개 기관 관계자 등 21명 참석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2-27 06:40: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6일 구청에서 대전광역시 교육청, 한국수자원공사와 대청호 자원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황인호 구청장을 비롯해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이재홍 한국수자원공사 대청지사장 등 관계자 21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소중한 자연자원이자 식수원인 대청호를 깨끗하고 아름답게 보존하며 교육, 건강, 문화, 예술 콘텐츠로 활용하고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장소로 만드는 것에 목적이 있다.

구는 지난 21일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동영상을 제작해 대청호 오백리길을 안내하는 스마트폰 ‘통통투어’ 앱과 연결시켰고 이날 행사에서 수화동영상을 시청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황인호 구청장은 “대청호 자원을 활용함에 있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우선시하며 대청호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존할 수 있도록 협약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