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분석 및 성과보고회 개최
재학생·졸업생·산업체 등 만족도조사 결과 공유 및 교육정책 수립에 반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2-27 07:20: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6일 대학본부 내 대회의실에서 ‘2018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분석 및 교육정책 반영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보고회는 한밭대가 최근 실시한 ‘2018년도 고객만족도조사’에 대한 분석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이에 따른 시사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해 교육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최병욱 총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번 조사결과에서 한밭대 재학생은 교육서비스와 교육시설, 취·창업지원 서비스 순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특히 교수진의 전문성과 성실성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졸업생의 종합만족도는 53.2점으로 2017년 49.0점 대비 4.2점이 상승했으며, 교육 활용성과 교육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산업체의 경우 한밭대의 비전과 평판에 대한 만족도가 66.5점으로 나타나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으며, 한밭대 졸업생의 역량에 대해서는 63.5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조사를 주관한 김윤기 한밭대 기획처장은 “이번 보고회는 학내 교육정책을 결정하고 있는 주요보직자들이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정책수립과 실행에 대한 개선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됐다"고 강조하고, “이를 대학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갈 수 있도록 우수사례 공유와 개선방안 마련 등의 후속 조치들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조사는 2018년 12월부터 2019년 1월 사이에 이뤄졌으며, 조사대상으로는 재학생 2,754명, 졸업생 750명, 교수 136명, 직원 및 조교 212명과 한밭대 가족기업 및 졸업생 취업기업 252개사 관계자가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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