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대외 공모·평가 대응 보고회 열어
전략적 대응 체계 구축으로 만반의 준비 완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2-27 10:24: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서구청에서 임진찬 부구청장 주재로 대외 공모사업 및 평가 대응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소관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중점 대응할 공모사업과 평가에 대비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에 추진하던 공모사업 및 평가와 더불어 각 부서에서는 민선 7기 역점사업과 연계하여 지역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100여 건의 공모사업과 평가를 발굴하고 312억 원의 목표액을 설정, 현재까지의 추진상황과 맞춤형 대응 방안에 대한 열띤 논의가 있었다.

특히 구는 ▴주관 기관 동향 신속 파악 ▴지표분석 및 사전 이행 절차 등 확인 ▴부서 및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등의 전략체계로 추진할 계획이며, 아직 일정과 내용이 공개되지 않은 사업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파악을 통해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임진찬 부구청장은 “각종 공모사업이나 평가 선정으로 확보하는 재원은 지역 현안 해결 등 지역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우리 서구 구민들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상시 발굴·대응 체계를 구축하여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73건의 공모사업 선정과 평가 수상으로 266억 원의 재원을 확보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