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고용노동부‘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사업’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05 18:53:44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서비스 일자리사업」에 경북 23개 시군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이 공모사업은 자치단체가 만 50세 이상 퇴직인력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지역서비스 일자리 사업을 발굴·제안하면 고용노동부에서 심사·선정하여 사업비의 50%를 국비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조기에 퇴직한 신중년들이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군은 초고령화 사회인 지역여건을 반영하여 노인 사회참여와 여가활동지원, 건강관리, 자산금융관리, 주거복지지원, 귀농귀촌안내 등 각 분야의 전문인력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안정된 노후설계 및 경제적 자립을 유도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정부의 주요정책인 일자리와 창업지원 전문가를 채용하여 일자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고용노동부로부터 배정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사업 추진으로 ①일자리 및 창업 지원 ②노인 사회참여 및 문화활동 ③건강관리(노후설계) ④금융자산관리 ⑤귀농귀촌 지원분야 총 5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최근 늘어나는 신중년 퇴직인력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사회 참여 기회제공과 지역경제 안정을 위해 앞으로 신중년 일자리 창출 방안을 다각도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