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소통‧협력을 통한 불편 최소화
제7보병사단과 현역병 귀가자 감축 협조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3-07 15:49: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정복양)은 7일 강원도 화천 소재의 육군 제7보병사단을 방문, 현역병 귀가 실태를 공유하고, 귀가자 감축 및 동원훈련 예비군 교통편의 제공 등 협조 요청했다.

이날 정복양 청장은, 경미한 질환자 및 일시적 군 부적응자에 대한 신중한 귀가 판정과 현역병 입영 후 귀가에 따른 민원불편 사항을 상세히 설명하고, 이에 따른 귀가자 발생 감축 및 동일질병 사유 재귀가 금지 등 제반 규정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동원훈련 개별 입소자에 대하여 터미널에서 훈련장까지 부대 셔틀버스 운행 등 병력동원 훈련소집 대상자에 대한 편의 제공에 대하여도 협조했다.

이 자리는 병무청과 군부대 상호간 원활한 업무 협조를 통하여 병역 의무 이행자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앞으로도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소통‧협력을 통해 귀가로 인한 병역이행자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국민모두가 공감하는 행정서비스 제공 등 정부혁신의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