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억 특례보증 소상공인 지원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12 11:50:08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신용대출이 어려운 관내 소상공인에게 20억원 규모의 자금을 ‘소상공인 특례보증’으로 지원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소상공인 특례보증은 신용등급이 낮고 담보가 부족한 소상공인들이 시중 은행에서 ‘무담보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성주군이 일정 금액을 보증기관에 출연하면, 보증기관은 지역 소상공인의 금융권 신용대출을 보증해 주는 방식이다.

군은 이를 위해 경북신용보증재단에 2억원을 출연한다. 경북신용보증재단은 출연금을 기반으로 성주군 소상공인의 신용대출을 총 20억원까지 보증하게 된다.

소상공인 한 사람이 시중 은행에서 무담보 신용대출로 빌릴 수 있는 금액은 최대 2,000만원이다.

특례보증 대상은 성주에 사업장을 두고 6개월이상 거주한 소상공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경북신보의 특례보증금액이 소진될 때까지 가능하다.

이만 성주부군수는 “20억원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으로 자금난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마중물이 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