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올해 친환경농업 직불제사업 신청하세요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3-19 06:13:09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시는 오는 3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2019년 친환경농업직불제사업을 신청 받는다.

18일 영주시에 따르면 친환경농업 직불제사업은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인에 대해 소득감소분과 생산비 차이를 본전해 주는 제도이다. 직불금은 지급종류에 따라 유기는 5년(5회), 무농약은 3년(3회)이다.

ha당 지급단가는 유기·무농약 등 인증단계, 논·밭, 재배 품목 등의 지급단가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논의 경우 유기 70만원, 무농약 50만원 △밭의 경우 과수는 유기 140만원, 무농약 120만원이며, 채소·특작은 유기 130만원, 무농약 110만원이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하고, 유기·무농약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법인)이며, 사업기간 중 인증이 취소된 경우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서와 친환경농산물 인증서 사본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장성욱 인삼특작과장은 “친환경농가에 실질적인 소득보전이 될 수 있도록 해당 농가들은 접수기한 내에 빠짐없이 신청하길 바란다"라며 “친환경농산물의 품목을 다변화하고 인증면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