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장애인 교통안전 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21 16:33:4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 선산보건소에서는 3월 21일(목) 13시부터 구미경찰서 교통과와 연계하여 지역사회 장애인의 교통안전과 2차 장애예방을 위한 ‘2019년 상반기 장애인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 교통안전교육은 구미경찰서(서장 김영수)의 협조로 장애인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운행을 위하여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의 이면도로에서의 보행자 사고 영상 시청, 장애인의 안전한 도로 횡단 방법, 전동스쿠터 이면도로 주행 방법 및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했다.

특히, 구미시 선산지역의 도로는 인도와 차도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이면도로가 많아 전동차, 보행보조기, 전동휠체어 사고와 보행자 교통사고가 많아 장애인 교통안전 교육이 필요했으며, 이번 교육으로 장애인들의 교통안전 의식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임종현 선산보건소장 직무대리는 “전동휠체어 이용 장애인이 10만명을 넘어 계속 증가 추세이지만 안전취약 계층인 장애인들의 교통안전 교육은 전무한 실정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교육을 통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