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한국도로공사 사장과 간담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22 15:30:29
[김천타임뉴스=이승근] 대한전문건설협회(중앙회 회장 김영윤)는 금일(2019. 3.22)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과 전문건설업계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15.11월 양 기간의 동반성장협의체 운영을 위한 MOU체결 이후 처음으로 가진 자리로 전문건설공사 발주 활성화 등 전문건설업계의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하여 협회와 한국도로공사간 폭넓은 대화가 이루어졌다.

김영윤 중앙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도로공사가 “불공정하도급행위를 근절하고 투명한 하도급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불공정하도급 해소센터를 운영하는 등 원·하도급간 동반성장 분야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이강래 사장님께 감사를 표하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전문건설업계는 전문건설공사 발주 활성화, 공기연장시 하수급인 간접비 지급기준 마련, 주계약자 공동도급 활성화, 표준품셈 개정 협조, 건설공사 하도급 관리⋅감독 강화 등을 건의했으며,

이에 대해 이강래 사장은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하고 공정한 건설산업을 만들기 위해 전문건설업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김영윤 회장을 비롯하여 협회 회장단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하였고, 한국도로공사는 이강래 사장과 관련 임직원이 참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