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향교 굽은소나무 학교 ‘나주예절학당’
나주중앙초등학교 3학년 23명 참여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4-03 13:18:23

[나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나주시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원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전통 예절과 놀이 등을 접목시킨 인성과 감성, 사회성 함양을 위한 ‘나주예절학당’이 지난 1일 첫 수업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나주예절학당은 2019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으로 나주향교 굽은 소나무학교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나주중앙초등학교 3학년 23명의 학생들은 향교 장의님의 해설과 함께 보물 394호인 대성전을 비롯한 향교 곳곳을 둘러봤다.

아울러 충효관에서 한복을 갖춰 입고 인사법과 절하기, 다구의 종류와 차 마시는 예법을 익혔다. 또, 명륜당 앞마당에서 전통 놀이 어미새 아기새 놀이, 비사치기 놀이를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중앙초 서 모 인솔교사는 “평소 접하기 힘든 전통 예절, 다례 프로그램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좋았다."며, “맑고 화창한 날씨에 명륜당 앞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니 절로 웃음이 나왔다."고 만족해했다.

나주예절학당은 상반기 4월~7월, 하반기 9월~10월 중 총 55회에 걸쳐, 관내 유치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나주향교에서 진행된다.

나주향교 굽은 소나무 학교 나주예절학당은 나주시가 주최하고 동신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위탁∙운영하며, 나주교육지원청, 문화재청, 나주향교가 후원하는 문화재 활용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