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제2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08 18:21: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단장 손민균, 재활의학과 교수)은 8일 관절염·재활센터 3층에서 대강당에서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제2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대학생 발대식은 대전지역의 대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서포터즈는 지난 해 1기가 발족되어 활동기간 동안 참신한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 공공보건의료사업에 큰 역할을 했다.

올해 2기로 선발된 60명의 대학생 서포터즈 또한, 1기의 활동을 이어 지역사회 취약계층 의료봉사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질병예방 홍보 등 다양한 공공보건의료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손민균 단장은 “제2기 서포터즈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어렵게 선발되었고 그만큼 지역의 대학생들이 공공보건의료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라며 “학생들의 자아발전을 위한 역량과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