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봉현면 봉현愛두루두루, LED등 교체 사업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4-16 06:34:43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영주시 봉현면 봉현愛두루두루(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우태락, 장진선)는 지난 12일 봉현면 한천리의 독거노인 6가구를 방문해 노후 된 전등을 LED등으로 교체했다.

이번 사업은 조명 교체가 어려운 저소득층 독거노인 가구의 노후 전등을 LED 조명으로 교체해 조명교체 비용을 절감하고, 전기요금을 낮추는 등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의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해 봉현면에서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사업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재능을 기부해 더욱 의미가 크다.

조명을 교체한 집주인 어르신은 “자녀들이 멀리 나가 있어 필요한 도움을 제때 받기 힘들었다"며 “우리면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장진선 공동위원장은 “이번 사업으로 관내 독거노인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왕성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희망의 불빛이 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