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한국무역보험공사, 수출보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4-19 11:42:39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은 지난 17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강성익 칠곡부군수, 박성하 한국무역보험공사 대구경북본부장을 비롯해 관내 기업인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보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칠곡군은 2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칠곡군 수출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대금 미회수 사고 위험을 담보하는 수출안전망보험, 단체보험, 플러스보험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통해 최대 200여 개의 관내 수출중소기업이 보험에 가입할것으로 예상되며, 60억여 원의 보장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17일 협약식에 이어 오는 22일부터 본격적으로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칠곡군 수출중소기업은 한국무역보험공사 대구경북지사로 e-mail 또는 방문신청을 하면 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수출보험료지원사업 MOU체결 소식이 침체되어있는 지역경제에 단비가 되어 지역 기업들이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밖에도 무역보험공사는 칠곡군이 요청하는 해외수입자에 대한 신용도조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