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하로서원 및 직지사에 대구동구청 직원들, 역사속 청렴 현장을 가다!
청백리 노촌 이약동 선생의 청렴을 배우고 느끼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4-29 20:34:15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동구청은 4월 25∼26일 양일간 김천 하로서원 및 직지사에서 신규 공무원 및 부패방지 대면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청렴의식 함양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동구청 직원들은 2018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3등급으로 경북도 시부 1위의 성과를 거둔 우리시의 청백리 정신을 잇고자, 조선 중기 때의 문신 노촌 이약동을 모시는 하로서원을 방문했다.

이곳에서 청렴한 공직관 확립을 위한 특강을 듣고, 직지사 역사문화를 탐방하고 심신수련을 통한 청렴의식을 내면화했다.

둘째날에는 직지사 연수국 스님의 청렴특강을 듣고, 우리시의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하는 부항댐 레인보우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 전국 최장(256m) 출렁다리를 체험하고 조선시대 임금님께 진상했던 지례흑돼지의 쫄깃쫄깃한 맛을 즐겼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