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생활개선회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자격증취득
- 아기와 산모 뒷바라지 걱정마세요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01 11:07:51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9일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회원 45명을 대상으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4월 2일부터 29일까지 7회에 걸쳐 산모와 신생아 관리의 전문적 지식과 능력을 종합적으로 갖추어 보다 효율적인 산후조리 및 신생아 돌봄 인력 육성을 목표로 실시되었으며, 수료생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농번기가 시작되는 바쁜 영농철 이지만 시간을 할애해 참여한 교육생들은 ‘아이 낳기 좋은 의성’을 만드는데 일익을 담당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 자격증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겠다는 큰 포부를 밝혔다.

자격증을 취득한 회원들은 의성군위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권한도 함께 부여받아,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에 도움을 주는 전문인력 으로서 활동이 기대된다.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산모는 출산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일 30일 이내에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은 출산 60일이내 최소 5일부터 최대 20일이다. 산모의 식사 준비와 건강관리, 신생아 목욕, 청소, 세탁 등의 산후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하고 있는 한국생활개선의성군연합회는 18개 읍면 6백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농촌여성지도자로서, 지속적인 농업발전과 농촌여성의 지위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된 농촌여성 단체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산후조리원 등 인프라가 부족한 우리군에 산모·신생아관리사들의 역할이 중요할 것으로 기대되며, 산모와 신생아들에게 배운 역량을 최대한 펼쳐 ‘아이 낳기 좋은 의성 만들기’에 동참해 달라"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