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에게 관심 UP, 상담 거부감 DOWN
어린이날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03 21:11:27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5월 4일(토) 생활문화센터(군위읍 舊군위중학교)을 방문하여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에서는 어린이날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Wee센터 안내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New-Start(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 안내 및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학생대상의 진로, 성격, 스트레스 간이 검사를 실시하고, 성인대상의 스트레스, 부모양육태도 검사를 실시하고 해석상담을 받을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여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더불어 어버이날과 스승의날을 맞이하여 엽서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참여가 많았다. 특히 서로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손편지(엽서)가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우편을 통해 전해지도록 했다.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서로에게 우리가 되어 줄 수 있는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며, Wee센터가 정서적인 지지와 여러 가지의 상담을 지원하여 좀 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장소로 인식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