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공검초 도시체험 및 현장체험학습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03 21:48:17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공검초등학교는 4월 25일~26일 1박 2일간 4~6학년 대상으로 서울로 도시체험을 떠났다. 또한 4월 26일에는 1~3학년은 현장체험학습을 떠났다.


도시문화체험은 소규모학교 학생들에게 도시 체험활동 경험을 제공하여 도시 문화생활에 대한 이해력과 적응력을 키우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첫째 날에는 국립중앙박물관 견학후 롯데월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둘째 날에서 키자니아를 방문해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하며 자신의 꿈에 대해 한 발짝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다.

1~3학년들은 대전 오월드를 방문해 새와 식물들을 관찰하며 생생하게 살아 숨쉬는 동물들의 이야기 여행을 떠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학습 출발 전 교장은 안전한 체험학습이 되길 당부했다. 또한 체험학습을 통해 성숙해지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랬다.

체험학습을 다녀온 아이들은 다소 지친 듯 하였지만 보고 느낀 것들을 나눴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더 크고 아름답게 설계하고 키워나가기를 기대해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